/
본문바로가기

홍보센터

블로그

안녕하세요에스피소프트입니다! 

이번에도 즐거운 소식을 가지고 여러분들 찾아왔습니다에스피소프트가 솔루션을 제공한 가비아 서비스형데스크톱(DaaS서비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답니다.

최초 획득자이자 1호 사업자가 된 가비아는 이를 계기로 2025년까지 약 3000억 원으로 추산되는 공공 DaaS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하는 발판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보안인증이란 공공기관에 안정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하는 평가·인증 제도입니다정부나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려는 민간 사업자는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합니다.


가비아 DaaS는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DaaS, DaaS 구동 중에도 일반적인 물리 PC를 사용할 때와 유사한 수준의 속도와 성능을 구현합니다실제 가비아 DaaS는 경쟁사 대비 15% 이상 향상된 그래픽 처리 능력과 압축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고객은 고해상(4K 이상다중 모니터는 물론 저속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속도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답니다.

강력한 보안도 가비아 DaaS의 특징입니다가비아는 국내 DaaS 사업자 중 유일하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보안관제 전문기업으로, 가비아 DaaS 고객은 가비아 보안 전문가의 365일 24시간 보안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비아는 백신유해 사이트 차단 등 국내 보안인증을 받은 보안 소프트웨어로만 서비스를 구성해, 가비아 DaaS 자체의 안전성도 높였습니다.

이외에 가비아 DaaS는 고객에게 매니지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25년 IT 인프라 업력의 가비아가 고객 DaaS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은 사내 운영 인력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송치훈 가비아 클라우드보안영업팀장은 “개발 초기부터 보안성을 최우선해 가비아 DaaS를 만든 결과, CSAP 심사를 신속하게 통과했다”면서가비아는 g클라우드(IaaS) 그룹웨어 하이웍스(SaaS) 가비아 DaaS(DaaS등 총 3종의 클라우드에 대한 CSAP를 획득한 사업자로서 안전한 DaaS를 찾는 공공 고객에게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향후 가비아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과 조달청의 디지털 서비스 전용몰에 가비아 DaaS를 등록할 방침이라고 합니다이를 통해 고객과의 계약 편의성을 높여공공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지난 9월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한 에스피소프트의 gDaaS V2.0 솔루션에 이어 서비스로도 인정받게 되다니 매우 보람찹니다.

2023년도에도 꾸준히 성장하는 에스피소프트가 될 테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